티스토리 뷰

2023.05.14 - [Tour] - 이스라엘 자유여행 마지막날 - 벤구리온 공항 출국

이스라엘 자유여행 마지막날 - 벤구리온 공항 출국

2023.05.05 - [Tour] - 이스라엘 자유여행 4일차 - 길거리 음식, 텔아비브 해변, 라라랜드 카 이스라엘 자유여행 4일차 - 길거리 음식, 텔아비브 해변, 라라랜드 카 2023.04.26 - [Tour] - 이스라엘 자유여행 3

wddy0206.tistory.com

피곤했던 이스라엘 여행을 마치고 엘알항공을 타고 무사히 프푸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사람들을 따라서 입국장으로 향했는데요

EU 국적자분들은 따로 줄을 서서 입국심사가 금방 끝나지만

다른 나란 사람들은 줄이 길어서 조금 더 걸렸습니다.

입국심사 카운터는 많은데 공항인력이 적은건지 4개 카운터에서만 심사를 하고 있어서

생각보단 조금 걸리더군요

유럽을 처음가서 그런가 리턴티켓도 달라고 하고 기본 질문들을 하고 통과시켜줬습니다.

체크인 베기지는 없어서 입국 수속은 40분만에 나온것 같네요

이제 프푸 공항에서 숙소가 있는 프푸 중앙역(HOF)를 가보겠습니다.

다른나라들에 비해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기가 짧고 아주 쉬었는데요

중앙역까지는 s반을 타고 갈거기때문에 표지판중에 bahnhofe S train station을 보고 계속 가시면 됩니다.

제가 도착한 터미널이 터미널 3번이었는데 기차역 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니 공사중인지 옆으로 돌아가라고 되어있네요

ausgang(exit)표시 독일에서 많이 보게 될텐데 출구찾으려면 저거 보고 가시면됩니다.

터미널3 출구밖으로 나와서 좌측으로 조금 걸어가보면 터미널 1번 입구로 다시 들어갑니다.

들어와보면 에스컬레이터 타고 다시 s반 표지판을 따라 내려갑니다.

중앙역까지 가는 s반은 s8인데 프랑크푸르트 시티로 써있는 트랙 1번에서 타시면 됩니다.

타기 전에 프푸 교통권을 이 기계에서 사시면 되는데요

경험상 한번정도 쓸만하지 실제로는 rmvgo나 db navigator 어플에서 구매하면 시간 낭비도 안해도 되고 훨씬 편합니다.

2번 이상 타실꺼면 1회권보다는 1일권이 이득이니 1일권 쓰세요

s반안에서 보이는 광활한 복도

s8을 타고 프푸 시내로 가는길인데 전광판에 프랑크푸르트 하웁트반호프(hof)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ausgang 만큼이나 독일에서 많이 본 단어 hof 중앙역

그런데 이 기차 낯설지가 않네요

좀전에 이스라엘에서 탔던 그 기차 느낌 그대로네요

서로 다른나라에서 비슷한 기차를 타니 재밋는 경험이였습니다.

프푸 중앙역 s반 도착해서 1층 플랫폼으로 올라왔습니다.

플랫폼 번호가 20개 넘게 있더군요

그만큼 프푸에서 이곳저곳 연결되는 기차편이 많은것 같습니다.

역안에 맥도날드가 있었는데 가보진 않았네요

중앙역 오른쪽 출구를 통해서 나와서 제가 예약한 숙소까지는 걸어서 5분정도 밖에 안걸렸는데요

프푸 숙소가 중앙역 중앙문 길건너쪽은 별로지만 왼쪽 오른쪽 출구쪽에 있는 숙소들은 밤에도 그렇게 위험하지 않고

역에서 엄청 가까워서 여행자들이 이용하기 아주 최고의 숙소들인것 같습니다.

호텔 블리스 · Mainzer Landstraße 97, 60329 Frankfurt am Main, 독일

★★★★☆ · 호텔

www.google.com

이스라엘 절반의 가격이지만 퀄리티는 배이상이라서 아주 흡족했던 숙소 블리스호텔(bliss hotel)입니다.

가격은 1박에 약 8만원

다만 체크아웃 전날 문제가 생겨서 아주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샤워욕조는 없지만 부스도 깔끔합니다.

숙소에서 보이는 프푸 중앙역쪽으로 가는 트램길 입니다.

프랑크푸르트는 공항에서 내려서 숙소까지 오기도 엄청 쉽고 숙소에서 다른 여행지 이동하기도 정말 쉬운곳인것 같습니다.

여행다녀본곳중에 난이도 엄청 낮고 편한곳이라 계속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