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두루미 공동육아 나눔터

두루미 공동육아 나눔터는

안양8동 명학초교 앞에 있는 안양시민에게 제공하는 육아 놀이 공간이에요.

안양시민은 예약만 하면 무료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하루에 3타임 나눠서 예약을 받아요. 

 

운영시간은 매주 평일 월~금 오전 9시~ 오후6시

이용시간은 

1회차 : 9:30~11:30 

2회차 : 13:00~15:00

3회차 : 15:30~17:30

입니다.

어린이집 하원시간대인 오후가 제일 많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도 낮잠시간 때매 3회차가 제일 나은거같아요.

 

 

여기 2층에 있는 명학마을 카페에 아이와 함께 들리니 윗층에 좋은 시설이 있다고 소개해 주셔서 알게되었어요.

너무너무너무 좋은 시설인데 잘 모르고 있다가 이번기회에 알게 되었답니다.

 

일단은 네이버에서 반드시 예약을 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두루미 공동육아나눔터라고 검색하셔서 예약을 하세요

이렇게 네이버 예약 누르고 개인이시면 가족예약으로 누르고 관련 사항 간단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고 예약하신다음 해당 시간에 가셔서 첫 이용시 가입 서류 작성만 하면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2층 (언덕이라 위에서 보면 1층같이 생김) 에서 커피 사먹고 놀다가 놀이방은 옆에 엘베 타고 한 층 올라가면 있었어요

카페 옆문에 문이 따로 있긴 한데 카페 안쪽에서도 엘베 타는 출입문이 있어요. 여기서 엘베 타고 한 층 올라갑니다.

3층 누르고 두루미 공동육아나눔터 라는 곳에 갑니다. 

4층은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좀더 큰 아이들이 가는 시설 같았어요. 

3층에서 하는 행사가 많은데 안양시 사이트에 아이랑 엄마랑 각각 가입해서 뭘 신청해야되더라고요 

저는 애기를 어케 가입시키는지 해봐도 모르겠어서 포기.. ㅋㅋ 

3층 올라와보면 입구가 이렇게 생겼답니다.

첫날 둘째날 다른데 땡땡이 바지 입은 이 날은 예약 안해서 구경만 잠깐 하고 다음날 예약하고 제대로 놀았었어요. 포스팅 할 땐 사진 몇 개 섞여있음.

 

짠 이렇게 넓은곳에 재미있고 좋은 장난감들로 꽉꽉 차있답니다. 

이거 너무 신기한데 xr이라고 터치하면 반응하는 가상현실 게임도 있어요.

공영주차장은 조금 걸어가야 있는데 마을 주민분들이면 걸어오면 금방이에요.

그리고 6월 진행하는 행사가 있는데 안양시 가입해서 신청하면 된다고.. 그렇다고 합니당.

 

진짜 비싼 장난감들이 꽉 차있죠~ 깨끗하고 정리도 잘 되어있어서 아이가 가지고 놀면 엄마가 다 논거 제자리 놓고 그런식으로 시간을 보냈어요.

이 브이텍 걸음마 보조기는 쓰다가 당근 팔았는데도 여전히 좋아하네요 ㅋㅋ 잘 걸어도 가지고 노는거 좋은가봐요.

글을 좀 읽을 수 있어야 보는 책들부터 영유아도 볼 수 있는 그림책까지 책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어요.

밀면 뽀로로가 북을 잘 치는 최첨단 장난감이구뇽

삐용삐용 소리나는 저희 아가가 좋아하는 자동차가 진짜 많아서 좋았어요.

이 미끄럼틀은 엄청 크고 높은데 애기가 거들떠도 안봐서 음.. 나중에  더 커야 놀 수 있는 시설 같아요.ㅋㅋ

인디언 텐트 볼풀장도 있어요 같이 들어가서 공던지고 놀았답니다 ㅎㅎ 

전날도 오고 그 담날 예약하고 또 온건데 xr 장비는 여전히 관심없어했습니다 ㅋㅋ

이게 스킨디자인..,? 이었나 암튼 이 소파같은 미끄럼틀을 정말 좋아했어요 

영문으로 된 보드게임도 정말 많죠

놀고 놀아도 지치지 않아서 

예약한 두시간 안에 끝이 나질 않아 애미 밥하러 중간에 나왔다는 이야기..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