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드론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 드론 관련 기술이 많은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를 보러 코엑스에 갔습니다

봉은사역에서 나오면 이렇게 트렉이 보이고 3층의 전시실에서 드론박람회가 열렸어요.

 

입장은 미리 초대권을 받아 등록을 해두었더니 qr코드를 스캔 한 뒤 바로 출입증이 나왔어요. 친환경적으로 종이에 끈을 직접 매다는 방식의 네임택을 만들더라구요,

들어가자마자 멋진 업체들이 부스를 만들어놓은게 입구에서부터 보였어요.

원래 알던 업체들도 있었고 처음들어보는데 큰 드론들을 만드는 곳도 있더라구요.

특히 4족보행 로봇들이 돌아다녔는데 신기했어요. 굉장히 안정적으로 방정맞게 강아지처럼 잘 걷더라구요 ㅋㅋ

이렇게 앉아서 갑자기 베깅도 했어요 ㅋㅋㅋ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었네요.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초대형 드론과 컨트롤러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무게와 배터리 지속시간 위주로 봤는데 큰 드론의 운용 가능시간은 아직까진 난제인 듯 싶었습니다.

육해공군에서도 드론 관련 기술들을 뽐내었는데요 

아직 힘겨워보이는(?) 로봇도 조정하고 계셨습니다. 

공군에서는 공군답게 드론, 전투기 등에 집중해서 보여줬는데 용도별 드론들의 모양도 볼 수 있었고 드론 조종체험관을 운영해서 관람객이 직접 대형드론을 시뮬레이션으로 조종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공군 부스의 전투기와 용도별 드론들. 

이건 열화상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돌아가고 있어서 열화상 셀카를 찍어봤습니다. 

실제 연동 중이라 위성샷으로도 실시간 전송이 되고 있는 듯 했습니다. 컨트롤러가 엄청 크고 화면도 두 개나 있네요. 

 


| 헌터드론

제일 관심있었던 최근 불법 드론들을 잡는 안티드론, 헌터드론에 관해 기술을 보인 업체가 있어서 눈에 띄었어요.

바로 엑서지와 포템 사에서 공동 전시를 열었다고 하네요. 부스부터가 눈에 띄네요. 

제가 보러왔을 때 육군들도 와서 구경하고 있었는데 저기 비행기가 망에 걸리는 모형 보이시나요?

바로 안티드론 기술력을 보유한 포템의 제품을 엑서지가 공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실제 동작 영상과 활용방안 등도 넓은 디스플레이에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드론을 식별할 카메라와 레이더가 보이네요. 앞에 큰 직사각형 네모가 레이더인데 드론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3~5km 정도 감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 긴 봉이 위치를 조정하는 캘리브레이터? 라고 하고, 카메라는 좌우로 열화상카메라(ir), 주간카메라(EO)라고 하네요. 

이렇게 야외에서 쓰는 방수방진되는 노트북 가방같은거 안에 스카이돔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실행중입니다. 

이건 아까 그 큰 레이더가 운영되던 테스트 영상이라고 합니다. 소형 드론을 잡고있는데, 

전시실에서는 레이더가 쏘는게 안좋기 때문에 실제로 보여주진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안티드론의 기술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기억에 남는 부스 엑서지&포템 사 였습니다. 아주 흥미로웠어요!

계속 사람이 물밀듯이 밀려오는게 사람들이 드론 너머 안티드론 기술에 흥미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구 신기한 로봇들도 구경하고 돌아다녔어요.

직접 체험하는 부스는 국한되어있었는데 그중에 직접 카메라 달린 무선로봇들도 운영해보았구요

공기총으로 드론을 쏘는 사격장도 있었어요. 뻥뻥 맞추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근데 여기는 드론 제작회사라고 합니다. 안티드론은 아니구 ㅋㅋ 

 

이런 해저 로봇도 있었습니다. 굉장히 이쁘게 생겼는데 몇천미터 밑을 유선으로 이어서 로봇이 바닥에 돌아다닌대요.

드론이 위성에서 보이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찍어본 곳 드론 ai 후처리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끝나고 밥먹으러 갔는데 헬게이트 였답니다. 사람이 너무너무 많았떤 수퍼두퍼 햄버거집.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