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몇일전에 인천국제공항에 픽업하러 갔는데요

시간이 남아 도착장 1층에서 돌아다니다 보니

귀여운 곰돌이와 호랑이가 있어서 보니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마스코트더군요 

호랑이가 수호랑(suhorang)이고 곰돌이가 반다비(bandabi) 입니다.

반다비 옆에는 알펜시아(alpensia) 스키점프대 모형이 있구요

평창 2018 올림픽(pyeongchang)은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15일동안(약2주) 경기가 치뤄지구요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를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끝나고 2주 정도 뒤인

2018년 3월9일에서 3월 18일까지 이뤄집니다.


패럴림픽(paralympics)은 장애인 국제 스포츠 대회 입니다.

수호랑이 스키점프대에서 뛰어내리고 있네요

열정이 연결되있다고 (passion connected)라고 되어있네요


크게 4개의 홍보대가 있었는데 마스코트 홍보대와

김연아의 트리플 악셀 모형물이 조각된 두곳을 봤는데요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하는 모습은 이쁘게 잘 꾸며놓은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니 김연아선수랑은 또 달라보이지만

그래도 몇억들어서 만들었던 김연아 동상보다는 나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입국장에 짐찾는곳에 김연아 동상이 5억2천만원짜리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픽업간거라서 보지는 못했네요 

그러나 김연아를 닮지 않아서 그동상도 논란이 많다고 하는데요

제작사측에서는 처음부터 초상권때문에 

김연아를 닮지 않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논란이 일자 다른 동상으로 대체 한다고 철거한 상태라고 합니다.

평창올림픽 홍보대 구경을 마치고 인천공항 입국장 중앙에 가보시면

매번 이런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시간여유 되시는분들은 한번씩 보시면 좋습니다. 

실력좋으신분들이 와서 공연하시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