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전자렌지용 유리찜기에 갓 완성된 계란찜

계란찜 2인분으로 할 수 있는 아주아주 간단한 요리를 추천드릴게요.
재료 준비부터 요리 완성까지 총 10분 밖에 안걸리는 최고의 요리입니다

일단 이 초 간단 계란찜에 필요한 준비물 부터 소개할게요.


| 준비물

필수 준비물로는 전자렌지용 찜기가 필요해요. 저는 내열유리인 전자렌지 용기를 계란찜용으로 구비하여 쓰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사용할 전자렌지용 계란찜기, 유리찜기 예용!

자세한 제품은 이렇습니다. (내돈내산)


저는 내열유리가 비교적 전자렌지로부터 유해물질도 적고 세척 관리가 쉬워 이 제품을 골랐고
한 1년 전 쯤 배송비 포함 7천원 대에 구매했었습니다. 계량 유리컵도 무료로 줘서 요리할 때 지금도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무튼 필수준비물 용기는 이러하고요,
그밖에 아주 간단하게 계란 3개, 대파 . 이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맛소금 있으면 좋아요)

| 1. 용기에 물을 250ml 넣습니다.

일단 부드럽고 촉촉한 계란찜을 만들기 위해 생각보다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2인분 계란 3개(특란 기준) 기준이에요.
기호에 따라 물은 넣으시면 됩니다. 더 많이 넣어도 돼요! ☺️

| 2. 계란 3개, 대파, 소금을 넣어줍니다.

저는 특란 세 개를 넣었습니다. 왕란이면 두 개, 대란이면 3~4개 넣어볼까요? ^^

먼저 넣은 물에 그대로 계란 세 개 투하, 계란 풀기 전에 계란 껍질 들어갔나 매의 눈으로 보세요!

알끈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풀어주세요! 계란의 부드러움은 얼마나 정성스럽게 풀었느냐가 좌지우지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대충했습니다! (당당) -> 대충하면 구멍이 숭숭 스펀지처럼 나는 계란찜이 되고 정성스레 풀면 푸딩처럼 매끄럽게 완성된답니다 ^^

열심히 휘저어서 풀어주었다면

대파도 얇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오 하지만 대파는 많을수록 맛있습니다!

그리고 맛소금을 한 티스푼 넣어주세요. 일반 소금은 두 배 넣어주세요.
맛소금은 msg가 들어간 소금이에요, 일반 소금과 비슷하게 넣으시면 계란찜이 매우 짜져요, 주의합시다!

반응형

그리고 물을 지금 계란풀은 물 만큼 추가로 넣어주세요!

계란물과 추가한물이 1대1 비율 이상되어야 푸딩같고 부드러워져요

그리고 대파와 소금이 골고루 퍼지도록 마지막으로 열심히 shake it 하시면 됩니다.

| 3. 전자렌지에 5분 돌려줍니다

자 이렇게 잘 섞은 재료를 뚜껑을 닫아 전자렌지에 넣고 5분 데워줍니다.
제가 알려드린 용량 대로라면 일반 가정집 전자렌지에서 5분이면 충분히 바닥까지 익어요!

⚠️주의하실 부분⚠️
하지만 더 양이 많아지신 분들, 용기의 절반 이상이 재료로 차버린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윗부분만 빨리 익고 바닥면은 안익어요.
그럴 땐 4분 데우시고 중간에 멈춰서 숟가락으로 계란찜을 다시 섞으신 뒤 다시 3분 돌려주세요!
모양은 약간 망가질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계란찜 딱 절반 채워 돌리시는게 좋아요 ^^ 적어보이지만 익으면서 차오르거든요!

5분 데우고 가져왔어요. 뚜껑 열 때 뜨거운 열기에 화상 주의하세요!!
옆면에 골고루 익은게 보이네요, 하지만 대충 섞었기 때문에 촘촘하지않고 해먹 스펀지처럼 구멍이 크게크게 났어요!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충분히 잘 계란을 풀어주심 더 좋겠죠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계란찜이 완성되었어요. 뚜껑에 맺힌 물들. 수분이 날아가지 않았다는 증거이죠.

뚜껑 열어서 확인할까요? 윗면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잘 만들어졌답니다.

적당한 조리 시간으로 윗면부터 아랫면까지 단차 없이 깨끗히 골고루 계란이 익었네요.

잘보면 윤기가 난답니다

수저로 부드럽게 퍼지는 계란찜.

밑에 국물도 맛있어요! 촉촉 부드러운 계란찜.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겠죠?
10분도 안걸려서 만드는데 여기다 그냥 밥만 있으면 한끼 식사로 제격이에요.

저는 오늘 남편이 없어서 혼자 대충 차려먹으려고 이 계란찜에 소세지 대충 구워서 저녁을 맛나게 먹었답니다.

간이 딱 되어서 밥에 그냥 술술 넘어가는 초간단 계란찜이였어요!


저는 귀찮음도 많고 웬만한거는 전자렌지 무서워서 안쓰거든요, 하지만 이 요리는 부담없이 전자렌지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새우젖, 참기름 같은거 넣어도되지만 대파와 계란만의 풍미로도 훌륭한 계란찜이 됩니다!
또 중요한거!, 유리 용기라 설거지가 매우 쉽습니다 ㅋㅋ
이제 계란찜 눈 감고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