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 필요한 재료 : 부지깽이 나물 (건조), 마늘, 양파(없어도 됨), 통깨.

| 그리고 소스 : 참기름, 들기름(없어도 됨), 간장(대충 진간장)

 

이마트에서 '건 울릉도 부지갱이 80g'

부지깽이 나물을 4,480원에 현재 판매중이고 두 번 나눠서 할 수 있는 양이다.


1. 봉지에 담긴거 절반을 덜어서 뜨거운 물에 담군다. 20분 정도 담궈놓기

뜨거운 물 담그는 거는 빨리 물 먹으라고 귀찮아서 하는거다. 정수기물 커피포트에 넣어 후딱 끓인물 부워버리면 금방 건나물이 뿔으니까.

마늘이 필수인데 없어서 중간에 나가서 사옴,

일단 마늘은 나중에 나물과 볶을 때 맛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넉넉히.. (여기의 절반정도 씀) 편마늘로 썰어줬다.

적당히 불으면 이렇게 된다. 

2. 질긴 부분 가위로 잘라내기

난 그냥 먹기 싫어서 넉넉히 잘라버린다. 부드러운게 좋으니까

3. 나물은 불으면서 갈색빛의 향긋한 물이 나오는데 대충 짜서 버려준다.

안짜면 좀 짜증나는 냄새가 나더라.

그리고 물을 넣고 첨에 끓여줄꺼니까 궁중팬 같은 곳에 정수물 자박히 채워준다.(나물이 적당히 잠길만큼)

4. 끓일 때 마늘두 조금 넣어주고 물이 졸아들 때까지 끓이면 부지깽이 나물이 부드러워져 있을 것이다.

5. 물이 없어져 가면 참기름과 들기름 한 큰술씩, 진간장 한두 큰술, 연두 반 큰술(이건 내 취향), 마늘을 넣고 볶아준다.

나는 양파도 반 개 넣었다. 달큼해지긴하는데 물이 나와서 볶을 때 테크닉이 좀 필요.

마늘이 안 탈 정도에, 양파의 수분이 안보일 정도로는 계속 볶아준다. 막 휘젓지 말고 적당히 뒤집어줘야된다.

마늘과 양파가 노릇하게 그을릴 정도가 딱 좋다.

편마늘 많아서 미역국도 끓이고 있었다 ㅋㅋ

6. 마지막에 통깨 넣고 30초 강불에 그을려줬다.

마늘과 양파 상태 보면서 그을리는 정도로만 잠시 볶아준다. 조금이라도 타면 망하는거다. 

처음에 끓이다가 볶은거구 양파에서 물도 좀 나오니까 수분감이 있을 수 있는데. 수분감은 최대한 없애주는게 맛있다. 그래서 강불에 그을려주는 것.

완성된 부지깽이 나물은 완전히 식은 뒤에 반찬통에 넣어주면 더 맛있다.

반찬통 제품명 : 락앤락 비스프리 모듈러 910ml

반찬통에 담은 뒤 또 통깨를 뿌려 맛있어 보이게 해주기.

정말 맛있고 향긋한 나물이 완성되었다. 

시금치나 숙주나물처럼 자주 접하는 나물은 아니지만 별 조리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다. 

나는 나물을 데치는게 아니라 끓이다가 볶는거. 이게 너무 부지깽이 나물 조리법으로 맘에 든다.

또 나온 나의 네임택 라벨 프린터기

제품명 : 님봇 휴대용 무선 라벨 프린터기 D11

https://wddy0206.tistory.com/475

 

요즘 살림 필수템 가성비 라벨 프린터기 사용법 | 님봇 Niimbot D11 네임스티커 라벨프린터

요즘 예쁘게 살림하는 유튜버들 보면 주방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한껏 생긴다. 살림에 일목요연하게 라벨지를 붙이는 살림꾼들을 보며.. ㅋㅋ 이번에 식기세척기 들이면서 주방도 새로

wddy0206.tistory.com



이렇게 만든 날짜와 음식 이름을 써주고. 일주일 안에 먹으면 딱 좋다.

뚜껑과 몸에 붙여서 냉장고에서 한눈에 보이게.


저녁에 남편과 이렇게 식사했다. 정말 맛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