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예쁜 기계식 키보드 - 앱코 HACKER K850 알루미늄 레트로 기계식 백축 사용후기

예전 글에서 앱코 키보드 타건샵 - http://wddylog.com/154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날 인터넷으로 레트로를 주문하고 집에 도착해서 개봉기를 준비했습니다. :-) 

마지막 부분에 타건 영상도있으니 참고할때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키알못의 리뷰 시작합니다.

 

박스를 까면 키보드 뿐만 아니라 별도의 키캡도 주더라구요.

레트로 써클은 이미 키보드에 끼워나와요.


구성품은 키보드 본품과 키캡 두가지로 되어있네요!


엄청 멋지게 생긴 레트로 박스가 반겨줍니다. 표지부터 포스가 장난아니군요 ㅎㅁㅎ

(배경은 침대 전기요예요 ㅎㅎㅎ ㅠㅠ 무시해주세요)


뒷판에는 키보드 전면 이미지와 사양이 적혀있어요. 사진흔들렸네요 ^ㅁ^..!!


박스를 열면 스펀지 사이에 낑겨져있는 아름다운 레트로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 심플한 구성이죠, 키보드만 달랑있어요.

키캡 리무버도 안줍니다! 


간단한 키보드 사용법이 나와있는 설명서가 끝입니다!


비닐을 벗기면 아름다운 레트로가 나옵니다.

usb연결하여 led불빛까지 들어오면 더욱 멋있을거같죠?


WD의 1.4렌즈로 찍었더니 너무 피사체를 날려먹어 망한 사진들이랍니다.

키캡이 알루미늄레트로 써클이기때문에 

빛에 반사되어 한 키캡에도 불빛이 두개씩 아주 모든키가 번쩍번쩍 난리났네요. 1.4로 날려먹으며 생긴 보케가 엄청나군요 ㅋㅋㅋㅋ

(실 사용시 저 번쩍번쩍이 굉장히 거슬려집니다. LED효과키면 거슬림도 두배! 야호 :-) )


하지만 아름답다는건 인정해야해요.. (예쁜쓰레기라고 하지 말아다오..WD..)

책상 위에 두면 시선강탈할 외모.


키캡 두께(?) 5mm쯤 되네요.


사진이 엉망이네요. 내눈이 침침한가 싶은건 착각입니다.


스페이스바는 축(?) 기둥(?)이 세개여요. 긴 키임에도 좌우 흔들림이 없습니다.


키보드 판떼기(??)는 사각져있고, 끝에 해커 로고가 은은하게 박혀있습니다.

모서리도 적당히만 광나는 크롬.

그리고 이 판떼기는 굉장히 무거워서 키보드가 이리저리 움직이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아까 박스에 구성되어있던 설명서예요.

펑션 (FN)키로 LED타입을 간단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1~F11키는 다른 노트북과 비슷한 여러가지 기능을 갖고있네요.


이거는 키보드 구입할때 사은품으로 준 키캡.

104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Double Injection Keycap

앱코 한글/영문 이중사출키캡.

(지금은 알루미늄 써클 키캡이 끼워져있지만  지겨우면 바꿀수 있겠네요)

굉장히 평생동안 봐온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위치대로 정렬되어있어 키보드같기도해요 ㅋㅋ

평생지워지지않는다고 하니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듯 해요.


마지막으로 FN(펑션)키로 여러가지 LED효과를 보여주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백축은 청축처럼 클릭방식이라 엄청나게 시끄럽습니다. ㅋㅋㅋ

게다가 LED효과가 굉장히 ..정신없습니다. 저는 그냥 꺼놓고 써요..ㅠㅜ


그리고 실사용 2주정도 하면서 느낀점.

k850 레트로의 장점

-> 예쁘다.


k850 레트로의 단점

-> 정말 시끄럽다. (진짜 엄청 시끄럽다) (진짜루) (엄청난스프링메아리)

-> 동그란 키캡 때문에 오타율 상승

-> 키캡에 LED가 투과되지않고 키캡 윗부분에만 LED가 새어나온다.

-> 그 새어나오는 LED가 크롬에 반사되어 윗키까지 번쩍거린다. (누른키의 위쪽 키에 불빛이 나오는거같음)

-> LED밝기가 극단적이여서 밝기단계 최하로 해도 정신없다.

-> 스페이스바 밑부분에 보드가 너무 아름답게 비춰진다. -_- 정말 거슬린다.


<-키캡밑에 보드가 선명하게 핥고있.. 사용자 각도에서 너무 잘보인다.

->이쁜 쓰레기라고 하는데 반박할 수 없다.



--------------------------------------------------------------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키캡 리무버를 판매자에게 다시 받았답니다. (원래 주는건데 안줬었거든요)


키캡리무버 사용법


이게 바로 키캡리무버랍니다.


손꾸락으로 철사를 저렇게 벌려주세요.


키캡 사이에 끼워줍니다.


뿁 들어올리면 끝


-------------------------------------------------------


WD의 ABKO HACKER K985P V2 키보드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보시면되요! (타건 영상 여러가지 준비했어요!)

http://wddylog.com/166



예쁜 기계식 키보드 k850 레트로 사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