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주도 사계항쪽에 일이 있어서 전기차 아이오닉을 렌트해서 가다가 지난번에 먹었던 거멍국수를 먹으려고 했는데요 아쉽게도 제가갔던날이 둘째주 화요일로 거멍국수의 정기휴무일이였습니다.

2016/11/03 - [Tour] - [wddy]간단히 다녀온 제주도 당일치기


거멍국수에서 멀리 떨어지지않은곳에 이가곰탕(이가국밥)집이 있는데요 북쪽으로는 산방산이 보이고 남쪽으로는 사계항이 보이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딱 점심시간인 12시에 갔었는데요 평일 화요일 이였고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제주도라서 그런지 이가곰탕 식당안에는 저말고 한테이블정도에만 손님이 있었습니다. 내부 테이블은 대략 8테이블 정도가 있었구요 메뉴판은 전문점답게 간단한 메뉴판이였습니다.

진한국물 이가곰탕 10000원

얼큰한 이가국밥 10000원

명품 이가수육 50000원

진한국물 특곰탕 13000원

몸보신용 우족탕 18000원

소주맥주(참이슬, 한라산, 올래, 카스) 4000원

막걸리 3000원

음료수 1000원

공기밥 1000원

의 메뉴판으로 구성되있구요 모든메뉴는 포장비 2000원 추가로 포장이 가능했습니다.

원재료는 국내산 한우만을 사용하고 쌀, 김치, 고추가루도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추가로 탄산온천 30% 할인원을 드린다고 하니 필요하신분은 얘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메뉴인 진한국물 이가곰탕을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먼저 이쁜색깔의 물이 나왔는데요 백년초를 끓인 물이라서 백년초의 자주색 빛깔이 곱게 생수에 물들어 있습니다.


고운 자주색 빛깔 물을 한잔 따라 마셔봤는데요 왠지 색깔때문에 무슨 맛이 나야될것 같이 생겼지만 마셔보면 그냥 생수 맛입니다. ㅎㅎ 무향 무취 의 그냥 물맛이였습니다.


물한잔 마시고 주방쪽을 보니 커다란 메뉴판이 보이고 사장님과 사모님이 음식을 낼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곰탕이 나오기전에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곰탕이나 설렁탕집에 빠질수 없는 김치와 깍두기는 셀프 리필로 먹을만큼 조금씩 담아드시면 되구요 양파와 고추 된장이 나왔고 미리 구워놓은 계란소세지가 아닌 주문후에 만드시는 따뜻한 계란 소세지 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핑크소세지는 소세지 맛이 아니라 밀가루 함유가 높아서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요 따듯하게 바로 부친 거라 그런지 식욕을 돋구는 에피타이저로 아주 좋았습니다. 

최근 AI, 구제역으로 몸값이 올라간 계란도 묻혀서 그런지 더 맛이 있었구요


드디어 본 메인 음식인 이가곰탕이 나왔는데요 뽀얀 국물을 보니 벌써 배가 든든해지는 느낌입니다. 국물이 엄청뜨겁게 나오니 바로 드시면 입천장 벗겨지니 막드시지 마시구요 밥그릇에다가 처음에는 조금씩 덜어드셔야 합니다. 

간이 전혀 안되서 나오니 그냥 맹물 느낌일수 있습니다. 컵이 있는 쪽에 소금과 후추가 있으니 본인 간에 맞춰 드시면 되겠습니다. 소금은 각소금이라서 넣어도 맛이 많이 변하지 않으니 적당히 넣으셔야 염분을 많이 섭취 안하게 됩니다.


밑반찬들도 다 맛있고 곰탕도 국물이 깔끔하고 두툼한 소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앉은자리에서 후딱 한그릇과 대부분의 반찬들이 맛있어서 국물과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상호 : 이가곰탕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69(사계리 2070)

연락처 064-792-2498

주차 : 해변가 주차 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