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세탁조 클리너로 청소하기 :: 커먼하우스 워싱머신 클리너 :: 9kg lg트롬드럼세탁기 




최근에 너무 세탁물에 먼지가 말도안되게 심해지길래

청소를 감행했다.


통돌이는 알겠는데 드럼은 하나도 모르겠어서..ㅠㅠ 


처음에는 사용설명서에 기재된대로

드럼세탁기 세제구에 표백제같은거 넣고 통살균 돌렸는데


별로 효과도 없었다.



그렇게 엉망으로 빨래하며 지내다가

최근에  인스타 보다가 광고 보고 그냥 한번 질러본 세탁조클리너.


커먼하우스꺼 세탁조클리너 만원초반대에 구매 가능하다.



케이스가 엄청 예쁘게 나왔다.



간단한 특징이 써있는데 그래도 청소용으로 제대로 산거같긴하다. 

(아직 세탁기청소에 이해가 부족하다 ㅠㅠ)



세탁조에 붓는 가루형 약알카리성 세정제

1.세탁조에 붓는다

2.불림으로 한시간반정도 불려줌

3.기본세탁코스(세탁-헹굼-탈수)돌려서 마무리.

4.엘지드럼세탁기라면  밑에 배수구멍으로 먼지같은거 빼주고 물도 빼주면 진짜 마무리.



열어보니 이쁘게 생긴 가루봉지가 4개 들어있었음


이게 160g 1회사용량으로 나온건데 

내꺼는 작은 9kg 드럼이라 3/5정도만(100g정도) 넣음.



뒤에는 박스 뒷면표기와 동일하고 제조일자 19년 1월 7일 적혀있었다.



세탁조 안에 넣음. 

혹시몰라서 드럼통 약간 돌려서 잘 흩뿌림 ㅋㅋ


근데

돌려서 흩뿌려봤자 이렇게 모임. 



일단 세탁기를 켜고 불림 코스로 돌려줌.



나는 불리기 위해 배수멈춤을 세팅하고 진행함.



세탁기가 작아서 한봉지 다 넣진 않고 조금 남겨놓았다.



진행중. 한시간 반 좀 더 걸린다.



물이 잘 들어가있나 봤다,. 

물이 들어가면서 통이 돌아가는데 바로 크게 거품이 생긴다.





그렇게 불림 시간이 다 지나고..





불림이 끝난 뒤, 잔여물도 없이 깨끗한 모습이다.




그 뒤에 일반 세탁코스로 한번 더 돌려줬다.



그뒤에 물을 담을 바가지를 대충 준비하고



밑에 뚜껑을 열어서 



검은 고무 호스를 잡아당긴다. 

세탁기 사용설명서에 대충 나와있다.




하얀 뚜껑 따면 남은 물들이 바로 나온다. 나는 다 빠질때까지 바가지를 받쳐주었다.


물이 깨끗하다.

뭔가 잘못됐나보다. 



(더러운 세탁조 청소된 물은 뒤로 배수가 다 된건지..??

과연 청소가 잘된건지 알 길이 없음 ㅋㅋ)



물이 다 빠진후 오른쪽에 마개를 돌려 꺼낸 뒤, 칫솔로 안을 문대주었다.


딱히 뭐가 나오진않는데 


청소가 된건지 전혀 모르겠다 ㅋㅋㅋ





쨋든 청소는 완료했고


다음날까지 세탁기문 열어서 건조한 뒤에 수건을 빨아봤다.


그리고 수건을 건조한뒤에 팍팍 털어봤는데

뭔가 전에비해 날라다니는 먼지가 훨찐 적어보이긴 한다.




ㅠㅠ... 잘된거같기도하고..


긴가민가....






그래도 안하고 있던것보다 분명 더 나을것이다.




세탁조 클리너 리뷰는 이렇게 애매하게

끄읕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