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천주교신자분들은 성당이나 예식장에서 결혼하려고 할때 

천주교에서 진행하는 혼인강좌를 수료 해야하는데요


저희도 결혼준비에 앞서서 혼인강좌를 이수하고 왔습니다.

혼인강좌는 한달에 한번 본인이 속한교구청에서 받으시면 되는데요

일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일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수원교구청 복음화국 혼인강좌 신청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family.casuwon.or.kr

http://family.casuwon.or.kr/sub/menu01.php

9시 10분경 수원교구청 도착했더니 생각보다 많은 커플분들이 

혼인강좌를 위해 지하강당으로 이동을 하시는데요


약간시간도 남고 배고 고프고 해서 들어가기전에 

수원교구청에서 운영하는 어울림 카페가 있어서

들어가봤습니다.


안에는 천주교틱 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꾸며놨습니다.


가격들은 일반 프렌차이즈점보다 조금 싼 가격으로 이디야정도 가격인것 같습니다.


저희는 수제쿠키하나와 아이스모카? 하나를 주문하고


내부를 좀더 둘러봤습니다

카운터 위에 2층에도 자리가 있네요 


가시 같은 모형으로 십자가 관을 쓰신 예수님 형상을 한 조각상이 

인상깊었습니다.


복분자 수제쿠키 부드러운 타입은 아니고 

약간 딱딱한 타입의 쿠키입니다. 1500원정도



아이스모카는 약 3000원정도 했는것 같네요

저는 커피맛을 잘몰라서 보통인것 같습니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진데

9시에오픈해서 저희 주문을 받아주셨습니다.

애완견은 출입이 안됩니다.




카페 입구에서 날씨가 오져서 

사진한방 박고


수원교구청 지하강당으로 입실합니다.


전체적인 시간표는 이렇게 구성되어있구요

9시 30분 부터 예비 신랑 이름으로 출석 확인


출석확인후 강의실?에 들어가기전에 

이름표과 그날 사용할 교재들을 받습니다.

 강의실로 들어가기전에 간식꺼리가 있어서 봤더니



그리고 들어가기전에 약간의 먹을거리들 간식 주전부리를 주는데요

아침을 안먹고 와서 배가 고팠는데 이렇게 피자빵을 준비해주셧네요


커피는 안마셔서 녹차를 하나 탔구요


자리에 앉아서 강좌를 들을 준비를 했습니다.



파리바게트 피자빵은 아침을 대신하기에 아주 적절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본 지하강당 전경



받아온 기타 책자들

부부사랑의 교통법규라는 책도 있네요


9시30분부터 10시 시작전까지 

예전에 유행했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에

남자여자 몰라요 , 여자 남자 몰라요를 시청하는데요

결혼준비때 남여의 상황을 잘설명해 주는 영상을 틀어줍니다.

정형돈씨와 이혜인씨가 나오는 편입니다.


오전시간에 너의 이력서라는 프로그램은 신랑신부에게 좋은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서로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가고 상대의 생각을 알수 있는 시간이였구요


함께 만드는 부부생활로 서로에 대한 배려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12시가 되서 점심시간이 되자 

아까 간식을 받을곳 쪽에 식당에 가서 자율배식으로 밥을 먹는데요


이날은 돈가스가 나왔는데 

전체적인 밥은 아주 맛있었습니다.

돈가스가 저희 회사 근처 기사식당에서 나오는 거랑 비슷한 느낌이였습니다.


고오급 경양식점에만 나오는 스프도 같이 나오네요 ㅋㅋ

자리도 넉넉해서 아주 여유롭게 점심을 먹고 


시간이 남아서 1층으로 가봤습니다.

교구청 건물 배치도이구요


1층 전경입니다.



입구 오른쪽에는 교구 은인의 명찰이 있었구요


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는데 본 사마귀 ㄷㄷㄷ


오후에는 멋진 cg로 된 수정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주는데 

해외에서 만든건지 잘만들엇네요 

그리고 매시간마다 간식들이 계속 바뀌어서 놀랬습니다. ㅋㅋ

하리보 젤리도 주고 다른 사탕들도 있었구요

마지막 시간에는 코알라키드(키즈) 과자도 주네요

이거 다음에는 소세지도 줬구요 ㅋㅋㅋ

먹을거 이렇게 잘챙겨주는 강의는 첨보는것 같습니다


강의 다 마치고 마지막에는 미사를 보게 되구요



미사후에 이렇게 수료증과 결혼액자? 같은걸 주고 끝납니다.

교구청에 주차장이 널널하니 자차로 가셔도 되고 대중교통 버스도 자주다녀서

버스로 가셔도 됩니다. 

이제 다음달에는 견진성사를 받아야 할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