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인터넷으로 요새는 소액전자소송을 간단하게 할수 있는데요

인터넷 전자소송 홈페이지

http://ecfs.scourt.go.kr


에서 할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답변서, 준비서면 소송신청서를 작성해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되는데 


파일 접수를 하려고 하니 


서버측 환경이 불안정한 상태 입니다. 

5초 후에 전송을 재시도 합니다(1/5)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5번 자동 재시도를 하더니



파일첨부가 실패하였습니다. 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단순히 서버 문제인가 하고 기다렸다가 다시 해봐도 동일해서


전자소송 홈페이지 이용 장애문의 연락처 02-3480-1715로 한참기다려서 통화했더니


저말고도 문제가 많았나 보네요


첨부 서류가 등록이 안된다고 하니까 


바로 아바스트 사용중이냐고 하네요


어베스트실시간 감지랑 충돌이 있어서 등록이 안된다고 


파일업로드시에 잠시 실시간 감시를 끄고 업로드 하라고 합니다.


시계옆 아이콘에서 avast 감시제어 -> 1시간 동안 사용 안함으로 

실시간감시를 잠시 중단하고난뒤에 


파일을 등록하게 되면 이렇게 첨부파일이 올라가게 됩니다.


입증서류는 백신과 상관없이 등록되는가 테스트 해봤는데


역시 안올라가네요


첨부서류랑 입증서류도 어베스트 실시간 감시를 끄고 등록하면

문제없이 업로드가 됩니다. 


처음에는 호환성 보기나, 신뢰성 사이트에 등록문제인줄알고 

전자소송 사이트를 등록해봤는데 

여전히 업로드가 안되서 확인했더니

백신과 충돌나는 상황이였습니다.

다른 공공기관 사이트에서도 혹시 업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이방법을 사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