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 포지션의 value값을 표현식에 그대로 표현하자
position의 x축 y축의 표기.
[value[0],value[1]] |
| 포지션의 value값에 wiggle을 걸어보자
만약 x축에 wiggle(frep진동수,amp진폭)을 걸면
[wiggle(5,300)[0],value[1]] |
| 변수를 만들자
wiggle을 변수 "w"로 지정하여 포지션 x축에 호출하기
w= wiggle (5,300); <-세미콜론으로 종결 [w[0],value[1]] |
| wiggle도 변수로, wiggle의 속성값 진동수, 진폭도 변수로 만들자
wiggle의 진동수는 "f"로, wiggle의 진폭은 "a"로 변수를 설정했다.
물론 앞서 wiggle자체도 "w"로 변수가 설정되어있다.
다만 w = wiggle (숫자,숫자)가 아니라 변수로 대체된 w = wiggle(f,a);로 표기.
이렇게 설정한 변수는 슬라이더컨트롤을 연결하여 언제든 손쉽게 키값 교체 가능.
이렇게 변수로 쓰일 슬라이더컨트롤에 각각 키값을 주고 나면
wiggle의 진동수와 진폭이 키값에 따라 변하게 만들 수 있고, 언제든 표현식을 일일히 쓰지 않고 바로바로 수정이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etc > After Effects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프터이펙트 패스에 따라오는 물체 다수 자동화하기 (1) | 2023.01.04 |
---|---|
애프터이펙트 로딩창 만들기 숫자 반올림 혹은 소숫점 표현하기 Math.round 와 value.toFixed (1) | 2023.01.04 |
AE 애프터이펙트 파티클 월드 텍스쳐 투명도 완전 100%로 만드는법 (0) | 2023.01.03 |
ae 에펙 페어런트 (parent)가 안보여요 Parent&Link 칼럼 활성화하기 (9) | 2021.02.04 |
사소한 에펙 팁 (0) | 2021.01.31 |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