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AE Particle World 효과를 이용한 영상

이런 효과를 주어서 다른 영상에 입혀 재미지고 개구진 느낌을 강조하려고 했어요!

애펙 기본 효과중 하나인 CC 파티클 월드 만으로 다양한 효과가 제작 가능합니다.

 

각설하고,

이 효과는 파티클 입자마다 양, 수명, 크기 등을 설정해줍니다. 그중에 투명도 (Opacity)  문제예요

 

 

the particles fade in as they are born and fade out as they die. I can’t get them to stay opaque throughout the length of the scene.

파티클들이 태어날 때 페이드인 되고 죽을 때 페이드아웃이 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똑같은 투명도를 유지하고 싶어요.

 

 

 

 

이렇게 제작중인 파티클이 있다고 칩시다. 뿜어져 나오는 이모티콘이 투명도가 제각기 다릅니다.

 

AE Particle World 의 속성창. particle-texture-max opacity의 수치를 보세요.

여기 CC Particle World 효과의 particle-texture-Max Opacity의 수치를 보시면 100%로로 바꾸어도

 

내가 설정한 텍스쳐 레이어가 페이드인 되고(투명하다가 점점 불투명해짐) 또 수명이 죽어 없어질 때도 페이드아웃이 되는 겁니다. 

 

왜그럴까?

 

 

Max Opacity는 말그대로 최대 투명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범주 내에서 최대값을 설정한 것이 투명도 100인 것. 그 범주는 어떻게 설정할까요?

 

여기 CC Particle World 효과의 particle-texture-max opacity 하단에 Opacity Map 보이시나요? 이 탭을 클릭하여 확장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그래프 하나가 나옵니다. 투명도의 범주가 밝은 톤이 0이고 어두운톤이 100이라고 보시면 돼요.

왼쪽이 태어난 것 birth, 오른쪽 끝이 죽는것 death 입니다.

 

birth에서 서서히 opacity값이 0에서 100으로 변하네요. 끝으로 가면 다시 100에서 0 즉, 투명해지네요.

 

이게 바로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의 그래프입니다.

 

 

 

 

그럼 이렇게 된 그래프는 어떨까요?

태어날때 투명도가 약 80%의 진하기로 태어났다가 중간쯤 되면 완전히 투명해지고 죽을 때 쯤엔 완전 불투명해지는거죠.

우리는 이 그래프를 직접 커서를 이용해 그려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꽉 채워 맨 윗부분을 문질러 그려주시면!

 

태어날때부터 죽을때까지 100퍼센트 불투명도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프리뷰 이미지 오른쪽에 보시면 모든 파티클들이 일정하게 100%의 Opacity값을 유지하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