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갤럭시S8 플러스를 수령하고 벚꽃에디션에 당첨이 되었지만 S8플러스 128기가의 물량이 부족해서 적절히 셋팅값을 조절해서 쓰고 있었는데요 어제 S8의 사쿠라 에디션 수정 펌웨어가 드디어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적용을 해보았는데요 기존에는 조정을 해도 엣지부분에 약간 붉은색이 남아 있었는데 엣지부분까지 색상 조정이 가능해서 쓰는데 크게 문제가 없는 상태로 펌웨어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럼 업데이트와 색상 수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GALAXY S8 설정에 들어가서  수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서 펌웨어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펌웨어의 버젼은 KT S8+ 128기가 기준으로 G955NKSU1AQDG/G955NOKR1AQDG/G955NKOU1AQDB입니다.

업데이트 전에 사진을 찍은 방향에 따라 핑크색이 보이네요 그라데이션 같이 보이기도 하는데 실사용에서는 그라데이션 까지는 보이진 않았습니다.

57.74mb의 펌웨어를 다운받고 나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업데이트 바가 서서히 올라가고요

업데이트가 완료 된후에 재부팅을 한상태에서도 알람창에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중이라고 떠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완료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했습니다. 창이 뜨구요 확인을 눌러서 닫고

사쿠라 확인 모드로 들어가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2017/04/22 - [Tip] - 갤럭시s8, s8플러스 벚꽃에디션 판별 및 수정방법


Color Balance Test에서 Reddish(레디쉬)값이 기존 0, -2, -4, -6 2단계씩 나눠지던것이 0, -3, -6, -9로 3단계씩 나눠져서 붉은색을 더 뺄수 있었는데요 저는 -9로 설정했습니다.

그랬더니 전체적으로 붉은색이 많이 없어 졌는데요


세부설정을 위해서 설정에서 화면모드를 들어가 줍니다. 기존보다 메뉴들이 많이 늘어 났는데요

 기존에는 빨간색을 반정도 빼주고 있었는데 레디쉬를 -9로 해놓고 나니 빨간색을 그냥 다 올려놔도 괜찮았습니다.

사진찍고 할때 색감이 문제 될것 같아서 레디쉬만 -9로 하고 빨간색, 녹색, 파란색을 다 풀로 변경했는데도 사쿠라 느낌이 별로 나질 않네요

이렇게 까지하고 나서 기존에도 아쉬웠던거이 엣지부분에 빨간색이 남아 있어서 교품할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엣지부분의 색상도 변경이 가능한 메뉴가 추가로 생겼습니다. 

바로 화면 가장자리 색상 최적화 인데요 메뉴를 눌러주면 


이렇게 가장자리 색상(엣지부분)을 따듯하게 또는 차가운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대부분은 엣지부분이 빨간색일테니 차가운 색상쪽으로 낮추시고 적용을 하시면 되구요 

종종 엣지부분이 파랗거나 초록색으로 보이는 분들은 따듯한 색상쪽으로 주황색 포인트를 옮기신다음에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한단계만 빼고 적용을 했는데요 시스템 업데이트 되는것처럼 재부팅이 몇번 되고 적용이 되게 됩니다.

화면 가장자리 최적화중으로 게이지가 올라가고요


혼자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따듯한 색상으로 했을때는 엣지부분이 상당히 붉으스름한게 보이는데요

차가운 색상으로 하게 되니까 붉으스름한 기운이 거의 빠졌습니다.

소프트웨어 펌업으로 사쿠라 문제가 잡아질까 걱정했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엣지부분의 색상까지 잡혀져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물론 하드웨어에서 처음부터 잘 잡혀서 나와야 하는게 정상인데 이렇게 소프트웨어적으로라도 잡혀서 다행이네요 

그럼 s8 사쿠라 에디션인분들 빨리 수정 펌웨어 적용하시고 사쿠라에서 벗어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