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DY와 함께 포켓몬고를 하면서 걸어서 산본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점심때쯤 출발하게 되어서 밥을 먹고 가려고 산본가는길에 있는 맥도날드 군포산본 DT점을 들렀는데요

이날은 그동안 못먹어봤었던 맥도날드 60년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수제버거 - 시그니처버거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시그니쳐버거는 원래 별도의 메뉴를 커스텀 메이드 해서 주문할수 있는 기기에서 주문하게 되는데요 모든 매장에 커스텀 메이드 주문이 아직 보급화 되지 않아 그중에 인기가 높은 메뉴인지 대부분의 매장에서 일반 메뉴화 되어 바로 주문할수 있는 수제버거 메뉴 두가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그릴드 머쉬룸 버거(Grilled Mushroom Burger)와 골든 에그 치즈버거(Golden Egg Cheese Burger) 두가지 메뉴 입니다. 

가격은 그릴드 머쉬룸 버거 단품이 7500원 세트가 8900원 골든 에그 치즈버거도 역시 단품 7500원 세트가 8900원입니다.

어느매장에서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단품과 세트를 동일한 가격에 제공하는곳도 있었는데 여기는 아니였습니다.

시그니처 버거를 주문하고 받는데 까지는 기존버거 세트와 동일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먹었던 버거들처럼 사각 박스에 버거를 담아주네요 메뉴를 확인할수 있게 E와 M으로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A는 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지금 맥도날드에서 버거 세트를 주문할때 무료로 와플후라이로 변경이 가능해서 셋트중에 하나만 변경신청해보았습니다.

프리미엄 수제버거 박스의 뚜껑을 열어 보았는데요 아주 탐스럽게 생긴 버거가 들어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골든에그 치즈 버거 구요

그릴드 머쉬룸 버거 입니다. 박스 안에 들어 있어서 사진이 잘 보이질 않는데요

꺼내서 찍어봤습니다. 그릴드 머쉬룸 버거에 버섯을 강조하듯 버거 번 옆에 버섯이 붙어 있네요

수제버거 고기 패티가 아주 두툼하게 있고 머쉬룸 버거에도 치즈는 들어 가 있습니다.

계란과 치즈와 길다란 베이컨이 다 보이는 골든 에그 치즈 버거 

버거를 잘 보이게 해놓고 전체샷을 찍어봤습니다. 

수제버거들은 저렇게 얇은 종이에 싸여 있는것 같네요 쉑쉑버거에서도 그랬고 다른 수제버거들도 비슷한 비쥬얼을 가지고 있었는데 맥도날드도 비슷하네요

자 먼저 새로나온 와플후라이를 먹어봤는데요 비쥬얼은 벌집피자의 비쥬얼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식감이 완전 과자 식감이였습니다.

얇고 벌집 와플 모양이라서 그런것 같은데요 호불호가 아주 갈릴것 같습니다.

바삭바삭 한걸 좋아하시는 분들만 좋아할것 같은데요 맥주 안주 정도로는 괜찮은것 같은데 버거와는 좀 어울리지는 않은것 같았습니다.

일반 후라이와 와플후라이에서는 일반 후라이의 승리 같습니다.

다음 골든 에그 치즈 버거를 먹어보았는데요 일단 패티의 맛이 수제버거들 맛처럼 고기의 풍미가 기존 맥도날드 버거들보다 강해서 좋았습니다. 1955버거도 패티가 두툼한데 고기의 풍미가 조금 아쉬웠었는데 1955보다 패티의 맛이 좋았습니다. 

같이 들어 있는 치즈는 고기와 잘어울렸구요 계란은 조금 호불호가 갈릴것 같았습니다. 

양상추는 두툼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았구요

버거의 번이 기존 맥도날드 번과 다르게 아주 부드러운 번이였습니다. 빵이 부담되지 않고 좋았고 번의 색깔이 노란색이 짙은데 마치 강황이 들어간 번 같은 색깔이였습니다.

두번째로 그릴드 머쉬룸 버거를 먹어보았는데요 골든 버거도 강한 고기맛이였는데 그릴드 버거라서 그런지 훨씬 강한 맛이였습니다.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같은게 있었는데 비쥬얼이 롯데리아의 데리버거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네요 DY와 저와 둘다 그릴거 머쉬룸 버거에 좀더 높은 점수를 주었는데요

둘다 계란이 들어간것보다는 버섯이 불맛 패티에 잘 어울려서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 먹어본 맥도날드 시그니처버거는 의외의 수확이였는데요 수제버거를 먹고 싶은데 가까운곳에 없어서 아쉬울때는 충분히 대치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센텀시티에서 먹었던 브루클린버거더조인트의 수제버거가 진짜 맛있었는데 맥도날드 버거가 그정도는 안되지만 상당히 맛이 괜찮았습니다.

추가로 산본가는길에 보았던 KFC의 치밥 광고인데요 한국 전용 메뉴로 나온것 같습니다. 볶음김치마요치밥과

치킨데리야끼치밥메뉴가 있는데요 치킨과 밥과 김치가 들어간 한국식 메뉴 인데요 추가 사이드로 치킨 두조각과 탄산음료가 제공되고 5900원입니다. 단품으로는 2500이라고 하네요

다음번에 산본 나갈때 한번 먹어보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