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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을 마친 리그오브레전드가 오늘 6.22 패치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종료된 시즌에 랭크게임또한 종료가 되었는데요 6.22패치로 프리시즌 랭크 게임을 진행하실수 있으니 일반게임의 트롤때문에 피폐해진 마음을 조금 달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래 시즌종료후에 랭크게임은 프리시즌 1달동안은 플레이 하지 못하고 한달뒤정도에 열리게 되는데요 이번 2017년 시즌은 한달 앞당겨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프리시즌기간동안에 유저들이 다른게임(특히 오버워치-고급시계)로 빠져나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랭크게임이 이번 6.22 패치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것은 아니구요 자유랭크 게임만 현재 가능한 상태이고 개인/2인랭크게임은 약 1주일 뒤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식적인 2017 시즌 랭크게임은 6.24 패치때 공식적으로 시작되니 프리시즌기간에 시스템 파악을 잘해놓아야 할것 같습니다.

 


자 6.22 패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대부분 무난하게 업데이트 될텐데요 가끔가다가 33% 오류가 뜰때가 있습니다. 9월쯤에는 안랩의 V3 인터넷 시큐리티의 보안 업데이트 때문에 롤과 충돌을 일으켜서 ascrts.sys파일이 문제가 되 롤을 실행하면 블루스크린이 뜨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임시방편으로 V3의 실시간 감시를 끄고 진행을 하면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요 이 블루스크린 문제로 인해서 33% 지점에서 업데이트 실패하는 추가 문제가 생겼었습니다.(롤 명시되지 않은 오류)

인터넷 검색을 했더니 "클라이언트를 삭제하고 재설치 해야된다"," HDD가 문제 생겨서 디스크 검사를 해야된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를 낮춰야 한다"."일반적인 명시적 오류 문제해결방법인 Patcher와 Client폴더의 releasemanifest파일과 S_OK파일을 지우고 다시 업데이트 하여야 한다"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제시되어있는데요 

저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요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롤 클라이언트 우상단에 톱니바퀴 옆에 ?물음표를 클리하면 뜨는 문제해결 창인데요 여기에 있는 복구 버튼이 바로 해결책 입니다. "패치를 받을 수 없거나 런처가 실행되지 않으면 눌러주세요 설치된 파일에서 오류를 검사한 다음, 오류 사항을 복구합니다." 라고 써있는데요 이 창으로 들어오는 물음표가 너무 작아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이것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클라이언트 언인스톨후에 재설치를 하게 되면 가능할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난후 6.22 버젼의 클라이언트 로그인화면입니다. 이번에 크게 업데이트 암살자 챔피언 카타리나와 탈론이 서로 노려보고 있습니다.



로그인후에 2017 프리시즌 랭크게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것이라서 전체적으로 지난 시즌 종료때보다 낮은 랭크를 배치 받게 될것 입니다. 그리고 자유랭크 게임 첫주에는 IP보너스가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6.22 패치노트 내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탈론, 카타리나, 르블랑, 렝가, 피즈, 카직스, 아칼리, 제드, 에코, 샤코의 암살자 챔피언들의 스킬변경

2. 은신시스템의 변화

3. 와드의 변화 

4. 기타내용


내용이 너무 많기때문에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피에서 확인하는것이 빠를것 같습니다.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3480)


변경된 내용만 정리해드리자면


1. 챔피언 스킬변경


탈론

일단 패시브가 중첩데미지로 변화했구요 기존에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가능했던 

E스킬이 구조물과 지형지물을 뛰어 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카타리나

Q스킬이 기존에는 여러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끝이였으나 업데이트 된 Q는 여러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뒤에 첫대상 뒤쪽지면에 단검이 꽂히는데 이 단검을 주우면 좁은 영역안의 모든 적을 베어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W스킬도 변경되었는데요 단검하나를 공중에 던지고 짧은시간동안 이동속도가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E스킬 순보는 이제 와드를 대상으로 순보가 불가능합니다. 대신 대상 주위의 위치를 지정해 시전할수 있으며 아군이나 단검이 대상인 겨우는 가장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순보로 인한 평타캔슬도 추가 되었습니다. 

R스킬 궁은 이제 적들에게 범위가 표시가 되고 시전후 0.25초 동안 밑 끝나기 직전 0.25초동안은 이동이나 기본공격으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르블랑

패시브가 스킬인장으로 바뀌었습니다.(기존 Q스킬에 있던것이 패시브로 변경) 

Q는 명칭이 변경되고 Q로 패시브를 시전하게 되면 가장 가까운 악의의 인장이 연쇄 폭팔하게 됩니다.

W는 돌아오기 전에 0.25초 대기시간이 생겼구요 

E는 사슬 연결 유지 범위가 표현되고 사슬이 이어진 동안 둔화가 삭제 되었습니다. 

R은 조금 복잡해졌습니다. R을 시전하면 기존패시브였던 분신이 생성되는데요 그후에 분신이 함께 기본스킬하나를 강화해서 사용할수 있는데 진짜 르블랑만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R자체를 모방스킬로 사용하면 맵 어디든 원하는 위치에 분신을 생성가능합니다. 


렝가

패시브에 뼈이빨 목걸이 추가 효과가 삭제되었고 대신 서로다른 적 챔피언이 렝가에게 피해를 입고 1.5초 안에 사망할때마다 렝가의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증가하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Q는 기본공격 강화에서 방향지정 범위공격스킬로 변경되었구요

W는 방어력및 마법저항력 증가에서 1.5초동안 입은 피해의 50%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첩상태에서 사용시에는 군중제어효과를 제거하고 1.5초동안 CC면역이 됩니다.

R은 기존 은신에서 이번에 도입된 위장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가까운 적한텐 모습이 보이고 멀리 있는적은 안보이구요 이동속도 증가와 야성중첩은 삭제 되었습니다.


피즈

W는 기본공격을 강화시키고 공격 대상이 2초이상 출혈상태인경우 피해량이 증가 됩니다. W활성화 상태에서 유닛을 처치한경우 마나를 돌려받고 지속효과는 Q에도 적용이 됩니다.

R은 이제 거리에 따라서 다른종류의 상어가 소환됩니다. 지형지물안에 위치시킬수도 없습니다.


카직스

Q에 고립된 대상에 피해량 증가가 삭제되고 재사용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 W는 고립된 대상에게 80% 둔화가 추가되었고 R는 스킬을 진화해도 은신시간이나 시전 횟수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대신 진화시에 비전투 상태에서 수풀에 들어갈때바다 R스킬의 투명화 및 이동속도 증가효과를 얻습니다. 같은 수풀에는 10초 재사용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아칼리

패시브에 첫기본공격 2회에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첫번째 기본공격은 체력을 회복시키며 두번째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패시브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W는 시전시 대상지점으로 순간이동하며 장막은 아칼리가 서있던 자리에 나타납니다. W시전시 다른 스킬이 모두 0.5초의 대기시간에 들어가고 장막안에 있을때는 이동속도 증가가 최대값으로 유지 됩니다.

E는 스킬로 유닛 처치시 재사용대기시간 60%를 돌려받는것이 추가 되었습니다.


제드

W의 공격력증가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R로 적을 처치할때마다 5+대상 총공격력 5/10/15%를 얻습니다.


에코

패시브에 둔화가 삭제되었습니다.

R은 지난 4초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 마다 체력회복량이 3% 증가하고 R사용시에 W 평행시간 교차를 통과하면 기절 및 보호막 효과가 발동 됩니다.


샤코

패시브가 뒤에서 공격시 치명타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Q스킬 다음 기본공격에 치명타가 제거되었고 데미지 추가로 변경되었습니다 Q로 피해를 입히면 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Q은신상태에서 W깜짝상자를 설치할수 있는데 이때 샤코의 위치가 드러나지만 대상지정은 되지 않습니다.

W는 상자 체력이 샤코 레벨에 따라 증가하게 됩니다. 포탑에 즉시파괴되고 챔피언에게는 1/3이상 피해를 입습니다.

E는 대상이 잃은 체력의 3~8% 추가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의 공격속도 둔화는 삭제 되었습니다.

R스킬 분신은 포탑에게 두배의 피해를 입고 분신이 와드를 공격할수 있습니다. 분신 사망시 다수의 작은 깜짝상자가 설치되고 동시에 발동되며 체력을 공유합니다.


암살자 챔피언들의 변화내용을 간략히 정리했는데 내용이 꽤 많습니다.


2. 은신시스템변경


위장, 투명화, 잔영으로 구분짓게 되는데요 

위장은 지속시간이 길고 챔피언이나 포탑, 제어와드 근처에있으면 모습이 나타납니다.

위장 효과는 이블린의 패시브-그림자 걷기, 렝가의R-사냥의전율, 트위치의Q-매복이 있습니다.


투명화는 지속시간이 짧은 전술적 은신효과 입니다. 포탑에만 모습이 드러나고 아칼리의W-황혼의 장막, 카직스의R-공허의습격, 르블랑의R-모방, 샤코의Q-속임수, 탈론의R-그림자공격, 티모의 패시브-유격전투, 베인의R-결전의시간, 오공의W-분신술이 있습니다.


잔영은 은신한 유닛에 공격을 적중시키면 잠깐동안 위치가 드러나는 상태인데요 이때에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거나 은신효과가 해제 되지는 않습니다. 


3. 와드의 변화


기존 핑크와드(핑와)가 삭제되고 제어 와드가 새로이 등장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위장상태 유닛은 드러내지만 투명화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위의 적와드는 무력화 시킬수 있습니다. 은신시스템과 와드시스템의 변화로 새로운 전술의 전투가 일어날것 같습니다. 와드 파괴시 경험치가 증가하고 와드를 공격해도 생명력흡수는 되지 않습니다. 


4. 기타내용

기타내용으로는 암살자 아이템들의 변화가 있구요 정글에 새로운 식물들이 등작했습니다. 식물의 체력은 1이고 파괴하면 효과가 발동됩니다. 식물은 솔방울탄, 수정초, 꿀열매 3가지로 솔방울탄을 파괴하면 공격자 포함한 주위 유닛을 날려보냅니다.(벽도 넘길수 있습니다.), 수정초를 파괴하면 공격한 챔피언이 보고있던 방향으로 부채꼴 형태의 시야를 밝혀주는 꽃가루를 방출하여 12초동안 유닛및 와드를 드러냅니다. 꿀열매를 파괴하면 체력회복할수 있는 과일 5개가 떨어집니다.

강타는 대형몬스터에게 시전시 추과 효과가 없어지고 체력회복이 추가 되었습니다.

몬스터 재생성 간격이 길어지구요 처치시 보상이 커졌습니다. 

레드와 블루의 소형몬스터가 삭제되고 정령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레드는 물리데미지에 약해지고 블루는 마법데미지에 약해졌습니다. 

억제기 및 넥서스 포탑이 레이저 광선에서 다른 포탑과 동일하게 레이저 탄환발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특성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신규 스킨들이 6.22패치 기간중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파괴의신 스킨들이 귀여운데 마법공학상자 추가 개봉을해서 나오게 될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2016/11/04 - [League of Legends] - 롤 챔피언십 공학 상자 11월3일자 개봉 결과



내용이 많아서 간략이 정리했는데도 양이 많습니다. 빨리 업데이트 하시고 2017 프리시즌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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