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포켓몬고 플러스를 사용한지 약 1주일이 되었는데요 그동한 사용한 느낌과 장단점및 연결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포켓몬고 플러스는 포켓몬고를 손쉬게 이용할수 있게 도와주는 블루투스 장치 인데요 포켓몬고를 플레이할때 항상 포켓몬고화면을 띄워놔야 이동거리가 누적되고 포켓몬을 잡을수 있고 포켓스탑에서 도구들을 리필 받을수 있는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아주 유용한 기기 인데요 포켓몬고 플러스를 이용해서 빠른 렙업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어제 포켓몬고 플러스와 행복의 알을 이용해서 하루에 3렙업을 했구요 앞으로도 포켓몬고 플레이에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실사용을 어떻게 해야하나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고 플러스를 사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야되는데요 연결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포켓몬고를 플레이 했던곳은 안양유원지의 오페라빈 카페에서 했는데요 주변에 스탑이 많아서 좋았는데 포켓몬 리젠이 별로 없어서 루어모듈을 하나 사용했습니다.

2017/02/07 - [Review] - 포켓몬고 플러스(Pokemon Go Plus) 개봉기 및 연결 사용방법

2017/02/14 - [Food] - 안양예술공원 김중업박물관 조용하고 좋은 카페 - 오페라빈 로스터 카페


이렇게 포켓몬 고 플러스가 연결이 되고나면 포켓몬이 나타나면 알려주거나 포켓스탑이 나오면 알려주게 되는데요


폰을 꺼놔도 기존에 잡았었던 포켓몬이 나타나게 되면 포켓몬고 플러스에서 녹색 LED 표시가 되면서 진동6번으로 사용자에게 알람을 주게 됩니다.


알람이 떴을때 포켓몬고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포켓몬을 잡는중이라는 흰색 LED와 진동알람이 3번 나면서


포획을 성공했으면 LED가 7색 알람이 뜨고 진동이 5번 울리게 됩니다.


만약 포켓몬고의 녹색알람이 뜰때 어떤 포켓몬인지 궁금하신분들은 포켓몬고를 켜시면 지도에서 핑크색으로 된 포켓몬고플러스 아이콘이 보이는 포켓몬이 포켓몬고 플러스에서 인식한 몬스터이니 필요하면 버튼을 누르시면 되구요 만약 필요 없다면 알람을 무시하고 화면에 보이는 원하는 몬스터를 수동으로 잡으셔도 됩니다.


동영상에는 포켓몬이 등장했을때 버튼을 누르게 되면 흰색 LED 알람 3번 후 놓혔을때 빨간색 알람 뜨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포켓스탑을 발견하게되면 포켓몬고 플러스에서 파란색 알람과 진동을 포켓몬을 발견했을때와 같이 6번을 알려주게 되구요

포켓몬고 화면에서도 포켓몬고 플러스가 포켓스톱을 발견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때 버튼을 누르면 7색 알람에 5번 진동이 울리면 아이템을 획득한것이고 버튼누른후에 포켓스탑에서 너무 멀어졌다면 빨간색 알람에 진동한번이 울리게 됩니다.

또한 본인 도구가 수량이 다찼을때 버튼을 누르게 되면 흰색 알람과 진동이 한번 울리게 되니 도구에서 초반에는 필요 없는 상처약과 기력의 조각, 라즈열매들을 버린후에 다시 시도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켓몬고 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다른어플을 사용하면서도 포켓몬고를 플레이 할수 있고 스마트폰을 보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스마트폰의 배터리도 아낄수 있으며 빠른 렙업이 가능해 지는데요 확실히 포켓몬고 플레이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고플러스를 이용해서 포켓몬을 잡게 되면 놓히게 되는 포켓몬들이 많다고는 하지만 포켓볼 하나로 잡냐 안잡냐의 50% 확률을 가지고 시도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포켓몬볼이 허투로 낭비되지는 않지만 그만큼 간단히 잡히게 되고 만나게 되는 포켓몬이 많다 보니 소모되는 포켓볼이 상당한데요 어떤분은 포켓몬고 플러스 때문에 몬스터볼이 부족해서 현질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포켓몬고 플러스 사용방법을 정리하면

1. 포켓몬고플러스에 녹색알람이 뜨면 기존에 잡았던 포켓몬이 등장한것이고 LED와 진동알람은 6번 울리게 됩니다. 

2. 이때 버튼을 누르게 되면 흰색 LED알람과 진동이 3번 울리게 되고 

3. 포획완료를 하였다면 7색 알람에 진동5번이 울리게 되고 놓혔다면 빨간색 알람에 진동3번이 울리게 됩니다.

4. 포켓스탑을 발견하게 되면 파란색 알람과 진동알람 두번씩 총 6번 울리게 됩니다.

5.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도구들을 획득하면 레인보우색 알람과 5번의 진동이 울리고 획득하지 못했다면 빨간색 알람과 진동이 한번울리며 포켓몬 가방이 가득찼을경우에는 흰색 알람과 진동이 한번 울리게 됩니다.

6. 포켓몬고 플러스와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끊어지면 빨간색 알람과 진동이 3번 울리게 되구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연결이나 모바일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게 되면 빨간색 알람과 진동이 1번 울리게 됩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플러스에서 상황별로 진동을 다르게 알려주기 때문에 뭔가 다른일을 하면서 손쉽게 포켓몬고를 플레이 할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운전하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가끔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으로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을 봤는데 위험하게 스마트폰으로 하지마시고 안전하게 포켓몬고 플러스를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포켓몬고 플러스는 국내 정식발매는 하지 않아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해야되는데요 가격은 일본아마존(일마존)에서 약 4000엔에 국내 직배송을 해주니 아마존 이용이 가능하신분들은 직접 구매하시면 되구요 일마존 이용이 어려우신분들은 국내에 배송대행업체에서 약 5만원대 초반에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저는 국내 배송대행업체 이용했지만 쿠폰등을 사용했더니 4만원 초반에 직구가격이랑 비슷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연결이라서 그런지 종종 포켓몬고플러스가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있는데요 재연결할때는 먼저 포켓몬고를 실행하신후에 

우측 상단에 포켓몬고 플러스 비활성화 된 버튼을 터치해주시고 포켓몬고 플러스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대부분 바로 연결이 되실겁니다. 

이상황에서 바로 연결이 되지 않고 계속 비활성화 아이콘만 나온다면 먼저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껏다가 킨다음에 다시 상기 연결방법으로 진행을 해보시구요 



이렇게 해서도 안된다면 설정에서 등록되어 있는 포켓몬고 플러스 우측에 디스크 해제 eject(?) 버튼을 눌러서 사용가능한 디바이스에서 해제를 하신다음에 포켓몬고 플러스를 다시 등록한다음에 연결시도를 해보시구요 


이렇게도 연결이 안되면 스마트폰의 전원을 껏다 킨다음에 연결시도를 하시면 왠만하면 연결이 되실겁니다. 

이상태에서도 안되거나 기존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포켓몬고 플러스를 다른 스마트기기에 연동하려고 하시는 분은 포켓몬고 플러스를 페어링 해제후에 재등록을 해주시는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1. 포켓몬 고 플러스 버튼을 계속 꾹 누르고 있다가 파란색불이 깜박거리지 않고 계속유지되게 만든다

2. 파란색 LED 알람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버튼을 꾹 누른다.

3. 진동이 오게 되면 포켓몬고 플러스의 블루투스 페어링이 해제가 되었음

4.  3번까지 진행한후에 새로 등록할 스마트 기기나 기존 스마트기기에 포켓몬고 플러스 메뉴로 들어가서     버튼을 한번 누르면 하얀색 알람이 울리게 되고 9번 알람 이전에 포켓몬고 플러스 메뉴에 사용가능한       디바이스에 인식된 pokemon go plus 장치를 누르면 새로 연동이 됩니다.



여기까지 포켓몬고 플러스를 1주일간 사용하면서 경험했던 내용을 토대로 정보를 알려 드렸구요 포켓몬고 플러스의 최대 장점으로는

1. 직접 돌아다니지 않고 실내에서도 알을 부화시킬수 있고 파트너 포켓몬의 사탕을 획득가능함이 가장 큰 이점이구요 

2.운전이나 다른 일을 하면서도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포켓몬을 잡거나 포켓스탑에서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포켓몬고 플러스의 단점으로는 

1. 포켓몬고 플러스 연결이 종종 끊어지는 일(스마트폰마다 조금씩 다른데 1시간 마다 끊긴다는 분도 있었지만 저는 4시간정도? 였습니다.)

2. 포켓몬고 플러스 연결이 되어 있어도 가끔 백그라운드 포켓몬고앱이 종료되면 자동적으로 연결이 끊어진다. (1번의 1시간이내 끊어지는 분들은 아마 2번의 이유 때문인데요 저도 그전에는 포켓몬고 플러스를 연결했다가 카톡이나 다른 어플을 실행하면 포켓몬고 어플이 자동종료 되버려서 재실행을 계속 했어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추노앱과 기타 사용하지 앱들을 정리했더니 왠만해서는 연결이 끊어지지 않게 되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어플 정리 관련 팁은 다음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3. 포켓스탑이 더 중요한데 포켓몬을 우선적으로 알람을 줍니다.(그래서 볼이 없을때는 포켓몬 알람을끄고 포켓몬은 수동으로 잡고 포켓스탑리필만 하게 되면 볼이 잘 차게 됩니다.)

4. 사용할수 있는 볼은 몬스터볼만 한정(3번과 같이 포켓스톱만 알람해서 계속 리필하고 포켓몬은 그냥 직접 라즈열매와 슈퍼볼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몬스터볼이 차곡차곡 싸여서 70개씩 되면 그때 다시 포켓몬 발견 알람을 키고 자동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쓰다보니 단점이 좀 많아지긴했지만 열거한 단점은 사용방법 변경을 통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포켓몬고를 열심히 해보고 싶은분들이면 포켓몬고플러스를 꼭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